제7회 기쁜우리장학지원사업 계획(안) | |||||
---|---|---|---|---|---|
이름 | 관리자 | 작성일 | 2007.05.02 11:08 | 조회수 | 28,103 |
제7회 기쁜우리장학지원사업 계획(안)
1. 사업명 : 기쁜우리장학지원사업
2. 사업 목적
학업에 대한 욕구를 가지고 있으나 경제적 사정으로 학업 정진이 어려운 장애학생 및 장애부모 가정 대학생들에게 등록금의 일부를 지원하여 계속적으로 학업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사회의 따스한 온정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며, 나아가 본인의 사회적 가치를 향상시키고, 사회에 통합되어 나갈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3. 사업 대상 및 목표
전국의 대학교(전문대학 포함)에 다니는 장애학생 및 장애부모 가정의 2, 3, 4학년 학생 80명
(1학년은 이번 사업 대상에 제외합니다.)
4. 지원 자격 대상 (아래자격을 모두 충족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1) 대학교에 재학중인 2,3,4학년 장애학생 및 장애부모가정 학생 (전문대학 포함)
2) 이웃사랑실천(자원봉사, 후원금기부)을 열심히 한 학생
(이웃사랑실천 증빙자료가 없으면 지원자격 대상에서 제외함)
2) 학교장 및 단체장 또는 주임신부님께서 추천하는 저소득 계층의 장애학생 또는 장애부모가정 자녀
3) 장애학생의 경우 2006학년도(1~ 2학기) 성적으로 총평점 3.0 이상인 학생
4) 장애부모가정(장애인 자녀) 학생의 경우 2006학년도(1~ 2학기) 성적으로 총평점 3.5 이상인 학생
5. 심사 기준
1) 장애학생, 장애부모가정학생의 이웃사랑실천(자원봉사활동, 후원금 기부활동) 정도에 우선순위를 두어 심사위원단의 심의를 거쳐 선정
2) 장애학생은 2006년도(1~ 2학기) 성적으로 총평점 3.0 이상인 학생을 기준으로 성적에 따라 심사위원단의 심의를 거쳐 60명을 선정
3) 장애부모가정(장애인 자녀) 학생은 2006년도(1~ 2학기) 성적으로 총 평점 3.5 이상인 학생을 기준으로 성적에 따라 심사위원단의 심의를 거쳐 20명을 선정
4) 심사위원단은 재단이사장, 관장, 부서장, 사업담당자, 지역사회인사 등으로 구성
6. 첨부 서류
1) 장학지원사업 신청서 1부.
2) 학과장 추천서 1부.
3) 2006학년도 성적 증명서 1부.
4) 재학 증명서 1부.
5) 자기소개서 1부.
6) 장애인 증명서 1부. (장애부모가정의 학생인 경우 부모의 장애인 증명서)
7) 수급자증명서. (해당자에 한함)
8) 주민등록등본 또는 호적등본 1부
9) 이웃사랑실천확인서 1부. (자원봉사활동확인서, 후원금기부확인서)
※ 이웃사랑실천확인서가 없으면 신청자격 조건이 안 되오니 이점 참조하세요.
7. 접수처 및 문의처
* 서울시 강서구 가양동 1466번지 기쁜우리복지관 사회재활부 사회재활1팀
☏(02)3665-3831~5 Fax (02)3665-3292 담당자 : 사회복지사 이세민
* 혜천대학 학생지원팀 (042)580-6132 담당자 : 김선균
8. 제출기한 : 2007. 5. 18(금)한
제출서류는 학과/계열 취합 후 본 대학 학생지원팀으로 제출 바랍니다.
9. 신청서, 추천서 양식 다운로드
- 총 2,583 건
- 256/259 Page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조회수 |
---|---|---|---|---|
2023학년도 신입생 학생증 발급 신청 안내 | 학생복지팀 | 2023.02.23 | 78,505 | |
2023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 재무팀 | 2023.02.14 | 72,525 | |
2023-1학기 수강신청 안내(재학생) | 교무팀 | 2023.02.10 | 74,642 | |
계약직원(온라인 홍보 전담)신규 채용 공고 | 총무팀 | 2023.02.03 | 73,490 | |
간호학과 실습전담 계약직원 채용 공고 | 총무팀 | 2023.02.03 | 71,076 | |
2023학년도 등록금 확정 공고 안내 | 기획조정팀 | 2023.01.31 | 72,547 | |
2023년 2차 조교 채용 안내 | 교무팀 | 2023.01.20 | 74,795 | |
직원 신규 채용(계약직, 운전직) 공고 | 총무팀 | 2023.01.03 | 75,955 | |
2022-2학기 성적증명서 발급 중지 안내 | 교무팀 | 2022.12.30 | 75,711 | |
(한국장학재단)2023학년도 1학기 1차 국가근로장학금 학생신청… | 학생복지팀 | 2022.11.21 | 76,148 | |
2023-1학기 홍은학사(기숙사) 재학생 모집안내 | 홍은학사운영팀 | 2022.11.10 | 77,550 | |
2023-1학기 홍은학사(기숙사) 신입생 모집안내 | 홍은학사운영팀 | 2022.10.26 | 81,931 | |
2022학년도 휴베스트(HUBEST) 학생역량 포인트 배점표 안내 | 학생복지팀 | 2022.06.07 | 83,809 | |
대학생 복지몰, '교육할인스토어' 안내 | 기획홍보팀 | 2016.04.21 | 375,820 | |
대전과학기술대학교 Office 365 무료 서비스 안내 | 관리자 | 2015.05.07 | 429,561 | |
33 | 교내 출입차량 5부제 시행 | 관재팀 | 2002.03.12 | 50,992 |
32 | 문자메세지(SMS)서비스를 위한 휴대 전화번호 관리안내 | 전산운영팀 | 2002.03.01 | 53,583 |
31 | 노동부 주관 | 산학협력처 | 2002.02.21 | 46,254 |
30 | 취업정보전산망 활용안내 | 산학협력처 | 2002.02.14 | 47,687 |
29 | 졸업식 및 입학식 안내 | 교무처 | 2002.02.14 | 58,341 |
28 | 2002-1학기 수강신청기간 공고 | 교무처 | 2002.02.04 | 55,656 |
27 | 충청남도학생기숙사 입사 희망자 신청 | 학생처 | 2002.01.31 | 53,013 |
26 | 청소년 직장체험 프로그램 안내 | 산학협력처 | 2002.01.31 | 56,146 |
25 | 청소년 직장체험 프로그램 '세관감시 검색업무' 지원 | 산학협력처 | 2002.01.30 | 53,151 |
24 | 정부파견 제14기 한국해외봉사단원 모집 공고 | 산학협력처 | 2002.01.30 | 51,063 |